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서울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분양하는 달(月)이 확정되지 않은 아파트는 제외했으며, 2021년 1월부터 3월 중 서울시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들만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2021년에 분양 예정이기는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지 않은 아파트들도 많더라고요.

 

 

1월 2월 3월 서울시 아파트 분양 계획 정보

 

 

신내역시티프라디움 (민간임대) - 1월 분양 (완료), 495가구 (중랑구 망우동)

반포KT부지 (더샵반포리버파크) - 2월 분양 예정, 140가구 (서초구 반포동)

래미안원베일리 (신반포3) - 2월 분양 예정, 2,990가구 (서초구 반포동)

송파오금아남 (리모델링) - 3월 분양 예정, 328가구 (송파구 오금동)

 

서울시에서 1분기에 분양 예정으로 나온 아파트들은 위와 같습니다. 네 군데 분양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분양 일정이 나오지 않은 곳들도 있어서, 나중에 추가될 여지도 있습니다. 위 아파트 중 래미안원베일리는 계속해서 분양이 뒤로 늦춰지고 있는데요, 이번 2월에 정말 분양이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후분양으로 진행되는 아파트라서 건설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 중 입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내역시티프라디움 (민간임대)

 

처음 살펴볼 아파트는, 신내역시티프라디움 입니다. 이미 모집공고문이 발표되었고, 어제와 엊그제, 청약 접수가 끝났습니다. 일반 분양 아파트는 아니고 민간임대로 이루어지는 아파트 입니다. 예전에 신광교 제일풍경채도 민간 임대로 분양을 했었는데요, 민간 임대란 일정의 보증금을 내고 매달 월세를 지급하는 형태로 분양을 하는 아파트 입니다. (신내역시티프라디움의 경우 모집공고문을 살펴보니 월세보다는 전세에 가까운 형태입니다.)

 

신내역시티프라디움은 총 임대 물량이 495세대이며, 건축 규모는 4개동에 지상 40층 규모 입니다. 실제 입주년월은 2023년 11월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건설사는 시티건설이며, 전용면적 84로 타입만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파트 외에 오피스텔도 851실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내역시티프라디움의 총 임대 기간은 8년이며, 임대 기간 종료 후에 분양을 하는데, 이 때 임차인에게 분양전환 우선권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주택을 소유한다는 개념보다는 말 그대로 전세를 산다고 이해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최초 임대차계약기간은 2년이며,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 2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할 수는 있습니다.

 

신내역시티프라디움의 전용면적 84㎡ 의 가장 저렴한 임대보증금이 5억 1,090만원 이었으니 주변의 전세 시세를 잘 고려해보시고 청약을 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사실, 이미 청약 접수는 끝났습니다만... 전타입 청약이 마감되었습니다.)

 

 

최근 2년 중랑구 입주 아파트 중, 사가정센트럴아이파크의 분양 당시 평균 분양가와 현재 시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1년 1월 기준으로 살펴봤을 때, 현재 시세는 평당 3,985만원으로 분양가보다보다 두 배 이상 시세가 상승했습니다. 

 

 

반포KT부지 (더샵반포리버파크)

 

다음은 반포KT부지 입니다. 2월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로 아직 구체적인 아파트명이 결정되지는 않았는데요. 건설사가 포스코 건설인 것으로 보아, 더샵이라고 하는 단어가 들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더샵반포리버파크 라고하는 명칭으로 분양할 것으로 예상되기는 합니다. 분양 위치는 KT신사지사 반포지점인, 서초구 사평대로 73 입니다. 반포종합운동장에서 반포천을 건너면 있는 위치, 반포주공아파트 맞은편, 서초구민체육센터 옆자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까운 지하철역은 구반포역, 신반포역 입니다. 건축 규모는 총 1개동, 지상 7층이며, 공급 세대수는 140세대로 소규모 입니다. 전용면적 49 로 주택 평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래미안원베일리 (신반포3)

 

다음으로, 계속해서 분양이 뒤로 연기되고 있는 래미안원베일리 입니다. 9호선 신반포역, 고속터미널역 사이에 위치한 아파트로, 신반포역 2번 출구가 단지에서 가장 가까운 역 출구 입니다. 실제 현장 주소는 서초구 반포동 1-1 일대 입니다.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후분양으로 진행되며 총 공급 규모는 2,990세대입니다. 건축 규모는 지하 4층에서 지상 35층, 총 21개동 입니다. 분양이 여러 번 뒤로 미루어져서 실제 2월에 분양이 이루어질지는 미지수 입니다. 건설사는 삼성물산이며,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46㎡ 에서 234 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양가가 비싸겠지만, 추후 시세 상승분을 생각한다면, 당연히 청약을 해야 하는 입지입니다.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 없는 단지입니다. (물론, 분양가는 비싸겠지만요..)

 

최근 2년 서초구 입주 단지의 분양가 대비 현재 시세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래미안리더스원의 2021년 1월 기준 평균 시세는 평당 8,041만원이며, 방배마에스트로의 경우는 5,547만원 입니다. 방배마에스트로는 소규모 아파트임에도, 4호선 총신대입구역, 7호선 이수역에 최근접해있어 시세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래미안리더스원은 강남역과 양재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 특별한 말이 필요 없는 입지이지요. 두 아파트 모두 분양가가 높았지만, 그만큼 시세 상승 폭도 컸습니다.

 

 

송파오금아남 (리모델링)

 

마지막으로 살펴볼 아파트는 송파오금아남 아파트 입니다. 재건축이 아닌 리모델링 사업으로 추진되는 아파트 입니다. 현장 위치는 송파구 오금동 67번지 일대입니다. 3호선 오금역, 5호선 오금역, 개롱역이 가까운 지하철 역 입니다. 역에 초 근접한 입지는 아니지만, 주변에 오금공원이 있어 생활하기에 쾌적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모델링이 확정되어서 가격은 이미 오른 상태인데요, 현재 평균 시세는 약 평당 4,091만원 입니다. 리모델링을 위해 이주완료 된 세대의 매매물량만 소량 남아있네요. 총 공급 세대는 328세대이며, 건설사는 쌍용건설입니다.

 

최근 2년 송파구 입주 아파트의 분양가 대비 시세표 입니다. 21년 1월 기준으로 e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아파트의 시세는 평당 4,467만원입니다. 5호선 마천역에 근접한 입지의 아파트입니다. 송파두산위브의 시세는 평당 4,367만원 입니다. 두산위브의 경우 개롱역에 가까우며, 송파오금아남 현장 근처에 있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시세를 비교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21년 서울시 아파트 분양 계획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서울시 분양 아파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