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2년 평택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택은 고덕국제신도시 및 지제역, 서평택의 안중역 등 여러 지역의 개발이 고루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역시 많은 아파트 분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고덕신도시, 지제역 인근 아파트는 아닙니다. 작년 말에 사전청약으로 고덕신도시 대방디에트르, 호반써밋3차 아파트가 분양되었습니다. 실제 본청약은 24년 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아래부터 22년 평택 분양 예정 아파트를 알아보겠습니다. 

 

 

22년 평택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목록

 

22년 평택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목록
22년 평택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목록

 

  • 평택고덕예미지 A48 : 431세대, 서정동 22년 분양 예정
  • 평택항 오션파크 서희스타힐스 : 1,742세대, 포승읍, 22년 분양 예정 
  • 평택고덕1차 디에트르 A46 사전청약 : 726세대, 서정동, 1월 분양 (사전청약)
  •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 812세대, 동삭동, 2월 분양
  • 평택화양 휴먼빌퍼스트시티 7-1BL : 1,468세대, 현덕면, 2월 분양
  • 평택고덕국제화계획 A57-2 신혼희망타운 : 256세대, 서정동, 3월 분양 예정
  • 평택석정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 : 1,296세대, 이충동, 6월 분양 예정
  • 평택역 통복동 주상복합 쌍용 : 846세대, 통복동, 9월 분양 예정
  • 고덕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 : 800세대, 고덕면, 8월 입주 예정
  • 평택고덕 A57-1 행복주택 : 900세대, 고덕면, 23년 2월 입주 예정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고덕신도시, 지제역, 서평택(포승) 지역 등으로 아파트 분양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2월, 3월에는 지제역푸르지오엘리아츠, 화양휴먼빌퍼스트시티 등의 청약이 있었습니다. 또한, 작년 말에 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 고덕행복주택 등 공공임대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공공임대는 제외하고 민간분양 아파트들의 각 단지별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참고 - 기타 다른 지역 (수도권) 의 아파트 분양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월 중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라 3월 전에는 링크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울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서울 분양 예정 아파트 1분기 - 2월, 3월)

인천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인천광역시 분양 예정 아파트 1분기 - 2월 3월)

고양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일산 분양 예정 아파트 - 창릉 신도시 사전청약)

과천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과천 분양 예정 아파트 - 주암 사전청약)

광명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광명시 분양 예정 아파트 - 베르몬트로 광명)

경기도 광주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광주 분양 예정 아파트 - 탄벌)

경기도 구리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구리 분양 예정 아파트)

김포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김포 분양 예정 아파트)

남양주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남양주 분양 예정 아파트 - 진접 왕숙 다산 덕소)

부천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부천 분양 예정 아파트 - 대장 신도시 사전청약)

성남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분당 분양 예정 아파트 - 대장동 위례)

수원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수원 분양 예정 아파트 - 광교)

시흥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시흥시 분양 예정 아파트 - 장현)

안산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안산 분양 예정 아파트)

안양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안양 분양 예정 아파트)

경기도 양주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양주 분양 예정 아파트 - 덕계 옥정신도시)

경기도 오산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오산 분양 예정 아파트)

용인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용인 분양 예정 아파트 - 수지 광교)

의왕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의왕 분양 예정 아파트)

의정부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의정부 분양 예정 아파트)

이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이천시 분양 예정 아파트 - 마장 부발)

파주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파주시 분양 예정 아파트 - 운정신도시)

평택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평택시 분양 예정 아파트 - 고덕신도시 지제역)

하남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하남 분양 예정 아파트 - 위례 교산 신도시 사전청약)

화성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화성 분양 예정 아파트 - 비봉 동탄 봉담 남양)

 

 

평택고덕예미지 A48

 

평택고덕예미지 A48

먼저, 평택고덕예미지 A48 아파트 입니다. 서정동 A48블록에 공급되는 (고덕국제신도시 A48블록) 아파트로 총 431세대 규모로 건설됩니다. (위 세대수는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나, 구체적으로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60㎡ 에서 85㎡ 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설사는 금성백조주택 입니다. 초기와는 다르게 평택 고덕신도시 (3기 신도시) 분양은 이제 경쟁률이 너무 높아졌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청약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평택항 오션파크 서희스타힐스

 

평택항 오션파크 서희스타힐스

다음은 평택항 오션파크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입니다. 포승읍 328-4번지 일대에 1,748세대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 입니다. 총 19개동에 지하 2층엥서 지상 24층 규모로 건설됩니다. 건설사는 서희건설이며 올해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나 아직 일정은 미정입니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추진되는 아파트다보니 일정이 연기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44㎡ 에서 84㎡ 로 중소형 평면 위주의 구성입니다.

 

 

평택고덕1차 디에트르 A46 사전청약

 

평택고덕1차 디에트르 A46 사전청약

다음은, 평택고덕1차 디에트르 A46 아파트 입니다. 고덕 디에트르 아파트는 고덕신도시 내 A46블록에 건설되는 아파트 입니다. 726세대 규모로 건설되며 건설사는 대방건설 입니다. 지난 1월에 사전 청약이 이미 완료되었고 실제 본청약은 22년 9월, 입주는 23년 9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84㎡ 에서 115㎡로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사전 청약에 실패하신 분들은 본청약에 관심을 가지시고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다음은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아파트 입니다. 동삭동 181-4번지 일대에 건설되는 아파트로 총 812세대 규모로 공급됩니다. 총 9개동에 지하 2층에서 지상 28층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2월 분양을 해서, 현재 당첨자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실제 입주는 24년 8월로 보고 있으며, 건설사는 대우건설 입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입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실제 아파트명에 지제역을 붙이기에는 지제역과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오히려 평택역과 지제역의 중간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근처에 있는 신축아파트 평택힐스테이트 1,2,3차 아파트와 가깝고, 평택 법원과도 멀지 않습니다. 통복천을 끼고 있다는 점이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택화양 휴먼빌퍼스트시티 7-1BL

 

평택화양 휴먼빌퍼스트시티 7-1BL

다음은 평택화양 휴먼빌퍼스트시티 7-1BL 아파트 입니다. 현덕면 454-2번지 일원이 건설 현장입니다. 총 1,468세대에 11개동,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규모로 건설됩니다. 2월에 분양을 완료했고 역시 당첨자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59㎡ 에서 84㎡ 로 중소형~국민평형 구성입니다. 건설사는 일신건영이며, 추후 예정되어 있는 안중역 (서해선) 이 교통 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입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평택화양 휴먼빌퍼스트시티 7-1BL

안중 지역에 신축 아파트가 송담 지구에 있는 지엔하임, 힐스테이트 외에 없어서 신축이 희소하다는 점도 메리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평택고덕국제화계획 A57-2 신혼희망타운

 

평택고덕국제화계획 Aa56-2 신혼희망타운

다음은 평택고덕 국제화계획 A 57-2 신혼희망타운 입니다. 고덕신도시 Aa57-2블록에 LH에서 공공분양으로 공급하는 아파트 입니다. 총 385세대 중에서 256세대를 신혼희망타운으로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난 2월 25일에 모집공고문이 발표되었으며, 청약 기간은 3월 10일, 11일 입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55㎡ 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신희타의 경우 자격 조건은 기본적으로 예비, 현재 신혼부부 또는 한부모 가족이 해당됩니다. 

 

 

평택석정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

 

평택석정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

다음은 평택석정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아파트 입니다. 특례 사업으로 추진되는 아파트라 작년부터도 일정이 계속 연기되고 있습니다만, 현재로서 예정된 일정은 올해 6월 분양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건설사는 화성산업이며 총 1,296세대 규모로 적지 않은 세대가 공급됩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74㎡ 에서 112㎡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택역 통복동 주상복합 쌍용

 

통복동 주상복합 쌍용

마지막으로, 통복동 주상복합 쌍용 아파트 입니다. 정확한 현장 주소가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평택역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로 건설될 것으로 보입니다. 총 846세대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기반 시설이 이미 주변에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건설사는 쌍용건설이며 올해 9월 분양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22년 평택시 분양 예정 아파트 단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평택은 계속해서 여러 호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덕신도시 내 삼성전자 규모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