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충남 천안시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충청남도에서 천안 지역은 경기도와 인접해 있어서, 서울, 경기, 인천의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 중에서는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나쁘지 않아 투자자들이 관심이 집중되는 지역입니다. 특히, KTX 천안아산역 에서 서울까지 소요 시간이 짧아서 더 가깝게 느끼는 듯 합니다. 최근에는 천안 외에 바로 옆에 있는 아산의 경우에도 함께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아산 아파트 분양의 경우에는 특별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산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충남 아산시 분양 예정 아파트 + 탕정 지구)

 

 

22년 천안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목록

 

22년 천안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목록

  1. 천안부성지구 한라비발디 - 부대동, 654가구, 22년 분양 예정
  2. 천안중흥S클래스 - 문화동, 833가구, 22년 분양 예정
  3. 천안신부동 공동주택 더샵 - 신부동, 615가구, 6월 분양 예정
  4. 천안성성지구 아이파크 - 성성동, 1,167가구, 9월 분양 예정
  5. 청당새텃말지구 두산위브3차 - 청당동, 1,202가구, 9월 분양 예정
  6. 두정동 반도유보라 - 두정동, 556가구, 10월 분양 예정

 

위 목록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상반기 중에는 천안 분양 예정 아파트가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하반기에 몰려 있고, 아직 분양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단지들도 있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성성지구 분양도 많았는데요. 올해는 아이파크가 9월에 분양 예정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각 단지별로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 참고 - 기타 다른 지역의 아파트 분양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3월 중순에는 링크가 바로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울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서울 분양 예정 아파트 1분기 - 2월, 3월)

대전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대전광역시 분양 예정 아파트)

부산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부산광역시 분양 예정 아파트)

광주광역시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광주광역시 분양 예정 아파트)

대구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대구광역시 분양 예정 아파트)

세종시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세종특별시 분양 예정 아파트)

천안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충남 천안 아산 분양 예정 아파트 + 당진)

울산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울산광역시 분양 예정 아파트)

충북 청주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청주시 분양 예정 아파트 오송 + 음성)

인천 아파트 분양 일정 계획 (인천광역시 분양 예정 아파트 1분기 - 2월 3월)

고양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일산 분양 예정 아파트 - 창릉 신도시 사전청약)

과천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과천 분양 예정 아파트 - 주암 사전청약)

광명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광명시 분양 예정 아파트 - 베르몬트로 광명)

경기도 광주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광주 분양 예정 아파트 - 탄벌)

경기도 구리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구리 분양 예정 아파트)

김포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김포 분양 예정 아파트)

남양주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남양주 분양 예정 아파트 - 진접 왕숙 다산 덕소)

부천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부천 분양 예정 아파트 - 대장 신도시 사전청약)

성남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분당 분양 예정 아파트 - 대장동 위례)

수원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수원 분양 예정 아파트 - 광교)

시흥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시흥시 분양 예정 아파트 - 장현)

안산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안산 분양 예정 아파트)

안양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안양 분양 예정 아파트)

경기도 양주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양주 분양 예정 아파트 - 덕계 옥정신도시)

경기도 오산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오산 분양 예정 아파트)

용인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용인 분양 예정 아파트 - 수지 광교)

의왕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의왕 분양 예정 아파트)

의정부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의정부 분양 예정 아파트)

이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이천시 분양 예정 아파트 - 마장 부발)

파주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파주시 분양 예정 아파트 - 운정신도시)

평택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평택시 분양 예정 아파트 - 고덕신도시 지제역)

하남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하남 분양 예정 아파트 - 위례 교산 신도시 사전청약)

화성시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 (화성 분양 예정 아파트 - 비봉 동탄 봉담 남양)

 

 

 

천안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천안부성지구 한라비발디

먼저, 천안부성지구 한라비발디 아파트 입니다. 서북구 부대동 240-4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아파트 입니다. 아직 분양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가깝지는 않지만 두정역 인근이 실제 현장이며, 북쪽으로는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가 있습니다. 총 654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건설사는 한라건설 입니다.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85㎡ 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천안중흥S클래스

 

천안중흥S클래스

다음은 천안 중흥S클래스 아파트 입니다. 동남구 문화동 33-66번지 일원이 현장입니다. 지하철 1호선 천안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입지는 좋은 편입니다. 근처에 신천안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1단지 아파트가 4월에 입주 예정에 있으니, 추후 모집공고문 공고시 분양가를 비교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아직 분양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건설사는 중흥 건설입니다. 총 833세대 규모 공급 예정이며, 재개발 사업으로 추진되는 터라 일정이 연기될 수도 있습니다. 총 공급 물량 중 조합원 물량은 87세대 입니다.

 

 

천안신부동 공동주택 더샵

 

천안신부동 공동주택 더샵

다음은 천안신부동 공동주택 더샵 아파트 입니다. 동남구 신부동 293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북일고, 북일여고와 인접해 있습니다. 가까이 천안신부힐스테이트가 17년 입주한 상태 입니다. 신부동 더샵은 총 615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6월 분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건설사는 포스코 건설이고,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59㎡ 에서 134㎡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안성성지구 아이파크

 

천안성성지구 아이파크

다음은 천안성성지구 아이파크 아파트 입니다. 서북구 성성동 34-4 번지 일대에 1,167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아파트 입니다. 해당 지역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 인근 입니다. 성성동에 미리 공급되어 입주한 천안레이크타운푸르지오, 천안시티자이 아파트 등이 있어, 지속적인 발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 9월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며, 건설사는 HDC현대산업개발 입니다. 

 

 

청당새텃말지구 두산위브3차

 

청당새텃말지구 두산위브3차

다음은 청당 두산위브3차 아파트 입니다.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 310-5번지 일원이 건설 현장입니다. 총 1,202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올 9월 분양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천안 내에서 청당 지역도 지속적으로 아파트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지하철과는 거리가 있지만, 인근에 청당한양수자인블루시티, 청당코오롱하틀채, 벽산블루밍 등이 입주해 있으며, 올 12월에는 청당서희스타힐스 역시 입주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청당새텃말지구 두산위브3차 아파트의 건설사는 두산건설 입니다. 

 

 

두정동 반도유보라

 

두정동 반도유보라

마지막으로 두정동 반도유보라 아파트 입니다.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393-22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총 556세대 공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총 8개동, 지상 29층 규모로 건설되며, 올해 10월 분양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건설사는 반도건설이며 주택 타입은 전용면적 84㎡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에 있던 두정동 우성사료 공장을 이전하고 그 부지에 신축 아파트로 건설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25년 5월 경까지 시공을 완료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22년 천안 아파트 분양 계획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정확한 정보는 추후 공고되는 모집공고문이나 건설사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